대출 갈아타기가 5월 31일부터 은행에 오프라인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채무통합 대환대출 서비스는 53개 금융사와 23개 대출 비교 플랫폼 업체가 참여하여 상품과 한도, 금리, 수수료등을 비교하여 직전 대출보다 더 유리한 상품으로 쉽게 갈아탈 수 있도록 만든 부분이 핵심입니다.
채무 통합 대환대출 서비스 쉽게 이해해 보기
채무 통합 대환대출 서비스는 여러 개의 채무를 하나의 대출로 통합하여 이자를 낮추고 상환 부담을 줄이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 대출, 카드론, 학자금 대출등 여러 개의 채무를 하나의 대출로 통합하면, 이자를 낮추고 상환 기간을 늘려서 매원 상환액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채무 통합 대환대출은 단일 대출이기 때문에 상환 관리가 편리합니다.
네이버페이, 뱅크샐러드, 카카오페이, 토스, 핀다, kb국민카드, 웰컨저축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롯데카드, 우리 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등의 금융회사 참여하여 모든 회사의 앱 어플로 대출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 서비스 장점은 무엇인가요?
1. 이번 대환대출 서비스는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의 제 1금융권사가 직접 참여한다는 점이 큰 장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이나 개피탈회사 말고도 제1 금융권이 참여하여 보다 더 낮은 금리의 상춤과 대환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많은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2. 각 회사 플랫폼에서 갈아타기에 중도상환수수료와 더 낮아지는 이자등의 핵심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하고 여러 업체의 서비스 상품들을 비교하고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사전 알림 이벤트 (링크추가했어요)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회사 나 플랫품은 토스,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입니다. 카카오 대환대출 서비스가 시작되는 2023년 5월 31일 전부터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각 플랫폼마다 모두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시작 되었다는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대출상품을 갈아타면 발생하는 중도상환수수료와 금리 이자등을 정확하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각 플랫품마다 이벤트 링크를 추가드리니 모두 참여해 본인에게 알맞는 대출상품을 확인해서 고물가 침체 상황에서 한 푼이라도 더 낮은 이자상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연내에는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대출 대환대출 갈아타기 상품들도 추가된다고 하니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정보들을 확인하는 것도 아무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1. 토스
토스는 어플을 통해서만 사전 알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플 다운로드 후
1. 토스 어플실행
2. 돋보기 클리 후 "갈아타기" 입력
3. "대출 갈아타기 사전신청" 클릭
4. 사전신청 버튼 클릭
5. 끝
2.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또한 어플로 이벤트 신청 가능합니다.
어플 다운로드 후
1. 카카오페이 어플실행
2. 돋보기 클릭 후 "갈아타기"입력
3. "대출 갈아타기 알림 신청" 클릭
4. 끝
3. 네이버 페이
네이버 페이는 웹사이트에서 사전 알림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부 지원 보기
토스, 카카오 페이, 네이버페이 정확한 플랫폼 내에 메뉴들이나 진행방식이 공개되지는 않은 대략 추정만 하고는 있는데 대환대출 서비스가 다양한 플랫폼별로 사전 알람 신청하고 현재 이용 중인 대출상품보다 더욱 저렴한 상품 등을 조회하고 금리를 조금 줄일수 있는 분들이 많아 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에 해야지 미루시지 마시고 꼭 알람 신청하셔서 이자 부담을 줄일수 있었으면 합니다.